쾌적한 친환경 대체에너지를 개발하는 전문기업 (주)넥스트에너지코리아입니다.
BIPV 소개
대림동 일반 오피스 빌딩 7층에 주차 타워는 11층으로 건축하는 건물에 BIPV 를 설치한 현장 입니다.
적용 설치한 BIPV 모듈은 G to B ( Glass to Backsheet ) type 으로 설치 하였습니다.
가격적인 면에서는 G to B type 이 조금 경제적인 모듈 입니다. 하지만 건물 디자인과 설계를 고려하여
BIPV Type 선정에 신중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.
BIPV 설치는 설계 단계 부터 후면 배기에 대해 충분히 고려 되어야 합니다.
사실상 후면배기 외에도 사전에 고려해야 할 부문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시공 경험이 있는 업체와 충분한
논의가 필요합니다.
BIPV 모듈은 크게 3가지 입니다. 당현장에 설계 적용한 G to B type 과 G to G type ( Glass to Glass )
그리고 G to G type 의 Color 제품 입니다.
BIPV 설치 시공 면허를 보유한 넥스트에너지코리아 철저한 시공과 디테일한 마감 등에 대하여 설계 단계부터
기술적 지원 가능합니다.
충북 진천 소재 대명통상 건물에 2020년 한국에너지공단 BIPV용 건물지원사업 70% 무상 지원 사업으로 설치 하였습니다.
BIPV 모듈 TYPE 은 G to B type 으로 시공하였습니다. 태양광 발전시 후면 발열에 대한 환기와 기존 건물이라
누수에 상당한 신경을 써가며 정밀 시공 하였습니다. BIPV 설치시 무상지원 가능 여부 당사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(*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BIPV 설치된 빌딩 입니다.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. )
(서울시 종로구에 BIPV 설치된 빌딩 입니다. 창문 옆 벽면에 BIPV 모듈을 세로로 세워 설계된 모습입니다. )
일반적 실리콘 계열의 BIPV 모듈 G to G type 또는 G to B type 모듈은 반드시 음영을 고려한 설계가
필요 합니다. 신재생에너지 설치 의무 비율에 치중해 설계하다 보면 음영지는 부분을 살짝 잠시라도
놓치게 됩니다. 음영지는 부분은 발전이 되질 않습니다. ~~~
건물 한쪽 방향에 조금의 음영이 지더라도 한 직렬의 어레이 군이 전부 죽기 때문에 전기 생산이 되질 않습니다.
더 중요한 부분은 음영지는 부분이 시간이 지날수록 핫스팟 (hot spot ) 현상이 생기는 데요... 핫스팟 현상은
작동 전류가 그림자 (음영) 또는 셀의 (모듈) 결함에 의해 감소된 단락전류 (ISC)를 초과할 때 발생합니다.
BIPV는 건물 외장재로서 오래 수명을 유지해야 합니다. 하지만 핫스팟 현상이 발생하면 모듈 표면이 변색되
어 보기 흉하고 교체 해야 하므로 고층 빌딩은 교체비용이 만만치 않고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봐야 합니다.
최근 좋은 BIPV 모듈이 많이 나왔는데요 ~~ 음영이 지더라도 발전이 가능한 BIPV 모듈을 소개합니다.
11가지의 다양한 컬러 구현이 가능하기도 합니다. 다음 포스팅 때 자세한 자료와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마지막으로 "제로에너지빌딩" 건축시 필요 시설에 대한 금융지원이 있습니다. 동일사업장 기준 최대 50억원
까지 3년거치 7년 분할상환 (시설자금) 금리 분기별 변동금리 조건 ( 22년 연 1.5% 1/4 분기 기준 )
지원 비율은 소요 자금의 90% 이내 이며, 중견기업은 70% 대기업은 40% 까지 가능합니다.
제로에너지빌딩 및 녹색인증 건물등은 용적율 상향혜택외 취등록세 등 세금절감 혜택등도 있어서 잘 확인 챙
겨 보기시 바랍니다. 당사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자문을 받으시면 기술 자문료 없이도 진행 가능합니다.
BIPV 설계지원 및 설치 시공, 보조사업 문의는 1588-5627 / 담당자 010-3866-1262